-
새로운 시설이라 더 좋은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 워터파크 워터플래닛여행 , 캠핑, 먹거리 2021. 8. 11. 18:45반응형
워터플래닛
강원도 횡성의 웰리힐리 워터파크로
신축되어 작년 2020년 여름에
첫 개장을 하였다.
오늘은 물 맑고 신설이라 깨끗하며
사람이 붐비지 않아 너무도 좋았던
워터파크를 소개하려 합니다.
올해 여름휴가로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 리조트에 숙박하며
새로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이 알려지지
않은듯한 기쁨까지 만끽하며 이용한
워터파크 워터플래닛입니다.
웰리힐리 워터파크 워터플래닛은
전체가 2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크게 구분하여
외부의 매표소와 1층 락커,
2층 실내존과 실외존으로 나뉩니다.
지금부터 순서대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주차장 및 매표소
저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웰리힐리파크 리조트에 머무르며 워터파크를 이용하였기에 숙박과 시설 이용 등 함께 미리 구입된 모바일 입장권을 건물 입구 매표소에 제시하고 개인 당 번호가 적힌 종이 표를 받고 입장을 하였습니다. 이 번호가 각 개인의 락커 번호입니다. 물론 워터파크 이용권을 매표소에서 직접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현재 상황에서 사람들이 많이 붐 빈다던지 하여 접촉의 위험이 높다고 한다면 아쉽지만 물놀이는 포기할 생각도 했습니다만, 평일에 방문을 하였고 주차장과 매표소에는 다행히 보는 바와 같이 번잡스럽지 않았기에 정말 만족스러운 워터파크에서의 물놀이가 되었습니다.
실내 1층 - 신발장 & 소지품 락커 / 아쿠아 숍 / 카페
방문자 확인과 열체크, 입장권 확인 후 실내 1층으로 들어갑니다. 1층에는 물놀이 용품을 취급하는 아쿠아 숍과 카페가 정면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좌로는 남자 락커, 우측으로는 여자 락커가 있습니다. 먼저 매표소에서 부여받은 자신의 번호에 맞게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신발장에 끼워져 있는 팔찌 형태의 락커 키를 빼어 손목에 착용합니다. 이 락커 키는 일정 금액을 충전하여 물놀이 중 먹거리와 용품 렌털 등에 사용하면 되고 물놀이를 마치고 퇴장 시에 남은 금액을 정산하게 됩니다.
신발을 넣었으면 수영복을 갈아입고 입고 간 옷과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옷장 락커로 향하게 됩니다. 저희는 미리 리조트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입장하였기에 개인 락커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물놀이 후에도 사람들이 몰릴 것 같은 샤워장을 패스하여 그대로 숙소로 가서 샤워를 할 예정이거든요.
기본이지만 주의점은 락커 안에서 절대 사진 촬영과 영상통화는 불가합니다!!
2층 실내존
락커룸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실내존이 시작됩니다. 가족 또는 연인 등 성별이 다른 일행들이 1층의 신발장 락커로부터 헤어졌다면 이제는 만나게 되는 곳입니다. 이곳 실내존은 주로 수심이 얼마 되지 않아 대체적으로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실내와 실외를 연결하여 어른들도 이용 가능한 일반 유수풀이 있기는 하군요.
배치도 홈페이지
2층 실외존
웰리힐리 워터파크 실내존을 나가게 되면서 보이는 모습입니다. 더운 날씨임에도 하늘은 무척이나 깨끗하고 맑은 하늘이 물놀이하기 정말 좋은 날씨에 방문하게 된 것 같습니다.
1) 익스트림존 / 패밀리존
가까이에는 키즈풀, 패밀리풀과 같이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 함께 이용 가능한 곳과 노천탕과 같은 곳도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토렌트 리버라고 불리는 저희가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이용을 했고 워터플래닛에서 제일 좋아하는 곳입니다. 일반 유수풀은 잔잔한 물살에 튜브를 타고 흘러 다닌다고 한다면 이곳은 거센 파도가 만들어내는 강한 물살로 튜브를 타고 흘러가는 곳입니다. 강한 파도가 칠 때는 여기저기서 즐거움에 환호성이 수시로 터져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각자의 구명조끼와 성인용, 어린이용으로 준비된 튜브를 착용하고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튜브는 가지고 갔지만 본 코스에는 튜브가 준비가 되어 그것을 이용하게 되니 개인 튜브는 사용할 일이 없어 참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수영장 내에서 촬영은 정말 조심스러운 일이라 사람을 피해 찍기는 했어도 정말 이용객들이 몰리거나 복잡하지 않아 더욱 좋았답니다^^
토렌트 리버
2) 웨이브존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서프웨이브라 불리는 파도풀인데, 이곳은 마치 바다를 그대로 워터파크로 옮겨놓은 듯하여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웅장한 경고음과 함께 거친 파도가 밀려와 백사장 끝부분까지 파도가 밀려오는 그러한 곳입니다. 이곳은 특히나 구명조끼가 필수이며 발목 정도 오는 백사장으로부터 점점 깊어져 보통 1.5m 수심이지만 더 깊이 들어가면 2m 가까이 되는 깊은 수심이 있고 파도가 치기에 안전요원들이 안팎으로 곳곳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정말 바다와 똑같은 모습이기에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곳입니다.
파도풀 끝자락 백사장 쪽에서 보이는 물이 참 맑고 깨끗합니다.
3) 부메랑존 만타존부메랑존 좌, 만타존 우
서프웨이브 파도풀 양쪽으로는 워터 슬라이드가 있습니다. 똑같이 생긴 슬라이드가 5가지나 있는데 대체 이것이 뭐가 다른 건가 궁금했는데 부메랑존은 1~2인용, 만타존은 3~4인용 슬라이드입니다. 거의 엇비슷하지만 혼자 탈 수 있는 1인용 슬라이드가 1개, 둘이 타는 2인용 슬라이드가 2가지, 3명 이상 함께 타게 되는 슬라이드가 2가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어려서는 아이들을 태우려 기꺼이 이러한 고공 낙하물들을 부담 없이 탔으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어느 순간 정말 싫더라고요. 그건 와이프도 마찬가지고요.ㅎㅎ. 하지만 가족여행 와서 아이들이 가족 모두의 추억을 말하며 원하기에 한 번은 함께 타긴 했지만 두 번은 정말...ㅋㅋㅋ
워터플래닛 이용 시 주의사항을 알아봅니다
여느곳과 마찬가지로 웰리힐리 워터파크도 레쉬가드와 같은 수영복과 수영모는 필수로 착용해야 합니다. 머리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덮을 수 있는 야구모자도 허용이 됩니다.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풀장 안에서 물놀이 시에도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잠수는 숨쉬기 어렵지만 그냥 잠수를 제외한 물놀이에서는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혹시나 마스크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트랩을 준비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워터파크 내에서는 구명조끼를 필수로 착용해야만 이용이 가능한 시설들이 있으므로 개인이 가지고 있다면 필히 챙겨가고, 없어도 현장에서 대여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쿠아슈즈는 뜨거운 바닥을 맨발로 다니기 불편하기에 착용을 권장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저희는 맨발로 잘 다녔답니다.
반입금지 품목 / 반입가능 품목
일반적으로 깨끗한 수질과 환경을 위하여 음식물과 반입 금지 물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질 오염과 식중독, 안전 등 물놀이 시설을 오염시킬 수 있는 음식물들이 해당됩니다.
홈페이지 캡쳐
반면에 환자식과 유아식, 껍질과 씨앗을 제거한 과일, PET병의 음료, 1인당 캔맥주 2캔과 같이 반입이 가능한 것도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캡쳐
웰리힐리파크 내에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새로운 워터파크라
시설과 물도 깨끗하였으며
평일날 방문하여 복잡스럽지 않아
더할 나위 없이 좋았던
강원도 횡성의 웰리힐리 워터파크 워터플래닛.
자연과 어우러진 한산했던 모습이
너무도 기억에 남습니다.
웰리힐리파크 리조트와 워터파크, 놀이시설, 조식 등 상상 초월 패키지 금액이 궁금하면 다음을 참고해 보세요.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 리조트 4인 패키지 27평 숙박
강원도는 평창 주변으로 겨울철 스키시즌에 최고로 매력적이지만 비시즌인 봄, 가을을 포함한 여름철에는 특히나 리조트들과 워터파크를 이용하기 위해 저희 가족은 매년 가게 되는 곳입니다.
yonyeoni.tistory.com
반응형'여행 , 캠핑,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션 700 알펜시아 리조트 워터파크 솔직한 후기 (0) 2021.09.25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홀리데이인 콘도 룸 컨디션과 볼거리 후기 (0) 2021.09.23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 리조트 4인 패키지 27평 숙박 (0) 2021.07.30 경기도 가볼만한 곳 화성 백미리 갯벌체험 드라이브 코스 (0) 2021.06.08 원할머니 보쌈 든든한 한식 점심식사 (0) 2021.04.06